안녕!!

 

85년생 38살 소띠 아재다. 여친은 서울 서초에서 자란 공주님이고 나는 부산 동래 촌놈이다 대학도 부산서 나오고 노예생활도 부산에서 한 진골 촌놈이다. 왜 진골이냐? 외가 친가 4대째 전부 부산 산다.  ㅋㅋ 여칰은 어떻게 오다 가다 만나서 약 9개월간 연애중이고 담달 둘째주말에 우리부모님께 인사드리러 온다 ㅋㅋㅋ

 

참아야됐는데 못참았다. 이여자 아니면 내 인생 뻔해 보여 연상 터울이 많이 지는데도 결혼하려 한다. 

 

서초에서 자란 공주님 입맛 기준 부산 맛집 알려준다.

 

아참 여친 지인의 남친이랑 넷이서 부산 해운대 더베이101에서 만났는데 외지 사람들 하는 말이 참 가관이더라.

 

바다가 보여야되고 어쩌고 저쩌고 ㅋ 

 

충분히 이해는 한다. 

 

부산까지 왔는데....그런데 그런뷰가 있는 곳은 정말 맛집없다. 그냥 자리값내고 먹든 내가 추천해주는 집가서 제대로 먹든 알아서 선택해서 먹어라. 

 

가격은 최대한 맞춰서 말해준다. 

 

1. 횟집

 

부산에는 횟집이 더럽게 많다. 하지만 딱 세군데 알려준다. 

 

탑티어다. 주낚으로 낚아 올린 남해군 앞바다에서 잡은 자연산만 취급한다는 곳이다. 

 

 

송정 남일 횟집이다. 정말 오래되 보이는 횟집이고 그냥 진짜 회만 먹으러 가라 ㅋㅋ 송정해수욕장에서 가깝고 옛날 송정 시장 입구에 교촌 치킨 부근에 위치한다. 

 

가격은 싯가인데 5만원짜리로 우리가족 배부르게 먹는다. 

 

 

두번째는 경성대 부경대역에 올림픽횟집이라는 곳이다. 대학상권에 걸맞게 가격이 착하다 

 

 

젤 큰게 6.5만이다. 회도 회지만 스끼다시가 예술로 나온다. 

 

혹시 올림픽 횟집간다면 85년생 전자담배사장이 인터넷에 정보글로 여기 추천해줘서 왔다해라 그러면 뭔지 몰라도 한두개는 서비스 올라갈거다. 거기 사장님 내외랑 형 누나하고 지내는 사이다. ㅋㅋ

 

 

 

비쥬얼봐라 ㅋㅋ 대박임 

 

세번째는 민락 어패류시장안에 함양상회라고 있다.

 

 

거기는 그냥 회만 떠준다. 초장집 소개해달라하면 바로 위에 초장집으로 안내해주니 그리로 가도록.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때 12만원어치 회떠서 서울 갔는데 ㅋㅋ 진짜 10명이서 달려들어 먹었는데도 다 못먹어서 그 다음날 회덮밥해먹었다. 

 

 

이 세군데만 가면 된다. 

 

 

 

2. 떡볶이 

 

떡볶이는 정말 호불호 많이 타는거 같다. 

 

부산 떡볶이의 탑티어는 아무래도 부산 동래시장에 있는 신가네호떡집이다. 

 

 

호떡집인데 ㅋㅋㅋㅋㅋㅋ 호떡보단 떡볶이가 더팔리는 집이다. 미친 집같다.

 

이 집은 동래시장이라는 곳에 붙어있는데 전에 개드립간 울할매랑 먹던 이삭토스트 글처럼 울 할머니 90넘어서도 동래시장 가면 손주 멕일거라고 이집에서 김밥이며 떡볶이며 호떡이며 사갖고 오셨다 항상....시박 눈물나네 또...여튼 감성팔이는 이까지만 할게 ㅋ

 

호뗙도 맛있다 

 

꼭가라 

 

두번째는 영도다 

 

영도에 백설대학이라고 있다. 여기 룰이자 특이점은 사장님 스타일 화통함 말 많이 안함 ㅋㅋ 참고로 김밥은 참치랑 일반 있는데 일반 먹어라 일반이 더 맛있다. ㅋㅋㅋㅋㅋ

 

 

모두들 알다시피 진짜 부산은 떡이랑 오뎅 넣고 볶은거 같이 엄청 진득한게 특징이다. 나는 정말 부산 스타일로 추천했음. 

 

 

3. 돼지국밥

 

돼국이다. 돼지국밥은 부산시내 1000개라든가?? 넷플 국밥의 민족에서 봤는데?? 반박시 니말 맞음 ㅋㅋㅋㅋㅋ 그거까진 다 못외우겠는데 

여튼 돼지국밥은 두가지 종류다.

 

하나는 돼지사골로 끓여낸 밀양식 돼지국밥 특징은 엄청 뽀얗고 찐득하다. 

두번째는 돼지 잡뼈와 고기로 끓여낸 부산식 돼지국밥인데 나는 개 불호다. 

 

솔직히 부산 촌놈인데 돼지머릿고기때문에 오히려 나는 서초3동 사거리 근처에 순댓국밥집 더 좋아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산 돼국은 맛이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순댓국 짜응!!! 아 이번주에 서울가는데 가서 순댓국먹구 와야징~~~~~ ㅋㅋㅋㅋ

 

여튼 정보 드림 ㅋㅋㅋ 나는 갠적으로 부산식은 거들떠도 안봐서 밀양식으로 추천드림 

 

첫번째 재송동 양산 왕 돼지국밥입. 여기는 그냥 택시기사들 원픽임 ㅋㅋ 

 

 

진한 국물 돼지국밥은 여기를 가라 ㅋㅋ 정말 진함의 끝이다. 순수한 진함을 느낄수 있고 다대기 양념 좀 더 달래서 더 넣어 먹어라 ㅋㅋ

 

막걸리도 한잔 공짜다 ㅋㅋㅋ

 

이집은 겉절이가 짱임 ㅋㅋ 겉절이랑 먹어라 

 

두번째 더도이 종갓집 돼지국밥이다. 

 

 

여기는 여러군데 있는데 다 가봤지만 구서역 근처가 짱이다 꼭 구서점을 방문 하도록 하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