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Lycée Champlain School 수업시간에 나온 실습과제






2022년 1월 1일, 마이무나는 새해 결심으로 100유로 상당의 정국 포카를 구입하기 위해 저축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첫 날 1유로를 저축한 후 목표 금액에 도달할 때까지 매일 전 날보다 0.5 유로를 더 저축하기로 했다.


<문제> 마이무나는 언제 자신의 꿈의 포카를 살 수 있을까?

(엑셀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시오)







선생님이 찐 덕후이신듯 ㅋㅋㅋㅋ

어쨌든 마이무나 꼭 포카 구입 성공하기를🙏








이전에도 세계 곳곳에서 시험문제나 강의에 등장했던 정국


우리 나라 세계지리 시험문제에 등장






토론토대학 시험문제


완전 경쟁 시장에서 이발소를 운영하는 '정국'으로 미시 경제학 원리 시험의 지문에 등장




말레이시아 모 대학교 미생물학과 기말시험에 등장하기도






필리핀 모 대학교 일반수학 시험








우리 나라에서는 동공지진짤로 유명한 이 정국짤이



해외에서는 'jungshook' 이라고 정국+쇼크 의 의미로 밈처럼 곳곳에 쓰임 ㅋㅋ

 







코넬대학교 '인간 유대' 강의에서는
사춘기 후 얼굴에 나타나는 변화에 대한 수업자료로 등장






정말 뜬금없이 아무데서나 잘 등장함 ㅋ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