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성애

 

《고려사》 <유행간 열전>에서는 '목종은 용모가 아름다운 사내였던 유행간을 매우 아껴서 용양(龍陽)의 관계까지 맺었다'고 했는데

여기서 용양이란 소위 남색(男色, 동성연애)을 했다는 의미이다.

 

 

고려 목종은 정사에 기록된 한국사 최초의 게이군주

 

 

 

 

 

 

 

 

2. 근친

 

초기 고려 왕사의 혼맥 자체는 전부 근친혼으로 이루어졌음

 

목종의 뒤를 잇는 현종(김동준이 연기할) 또한 둘 다 삼촌과 조카가 그렇고 그런 관계를 통해 낳은 자식

 

목종의 부인은 목종과 4촌이면서 6촌지간이고, 목종의 아버지 경종은 이복남매와 결혼함

 

 

 

 

 

 

 


 

 

3. 개족보

 

오늘 백성현이 연기한 고려 목종의 실제 가계도

 

정상적인 가계도에서 4명이어야 할 증조부가 단 한명

 

목종의 아버지 = 태조 왕건의 손자이자 외손자

 

목종의 어머니 = 태조 왕건의 손녀이자 외손녀

 

목종의 할머니는 목종의 외할아버지와 동복남매 관계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